로고

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1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회의 개최

김만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5/30 [09:05]

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1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회의 개최

김만식 기자 | 입력 : 2023/05/30 [09:05]


[충남도민신문/예산=김만식 기자] 충남 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예산군청소년수련관에서 ‘2023년 1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회의’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실무위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원선출 및 위원 위촉 △ 각 기관별 제공 서비스 소개 △ 서비스 연계 활성화방안 등을 논의하며 위기 청소년의 다양한 욕구와 복잡한 문제 해결을 위한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이번 회의는 지난해 실무위원회를 통해 지원된 청소년들의 결과보고 및 위원 소속 기관의 청소년 지원을 위한 각 기관의 자원 공유 등 위원 내 서비스 연계‧협력을 강화했다.

 

실무위원장인 정선경 상담복지센터장은“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영역의 서비스 제공은 필수적”이라며 “공공‧민간기관의 지원서비스 자원을 조사하는‘청소년 지원을 위한 자원 맵’을 현재 센터에서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는 관내 위기 청소년을 조기 발견 및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 관련 기관 실무자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위기 대상자 조기 발견 및 기관별 연계 체계를 바탕으로 통합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다양한 고민이 있는 관내 청소년 및 보호자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41-335-5700/1388)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