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심리상담 실시

김용부 기자 | 기사입력 2023/05/30 [09:45]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심리상담 실시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3/05/30 [09:45]


[충남도민신문/천안=김용부 기자] 충남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김장옥, 이하 센터)는 6월부터 천안시복지재단 공모사업으로 성인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단계별 통합심리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가족상담실 리모델링으로 공간을 확장해 가족상담 사업을 활발하게 진행 중인 센터는 우울, 불안 등 정신건강 관련 어려움으로 상담을 신청하는 사례가 해마다 증가함에 따라 사회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상담복지 서비스 확대에 나선다.

 

천안시 거주하는 19세 이상 성인이나 가족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단계별 통합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번 사업은 상담 외에도 의사소통향상과 사회생활 능력증진을 위한 집단상담, 주도적이고 독립적인 삶 지원을 위한 원예치료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그동안 센터는 정신건강 관련 증상으로 병원치료와 약물치료를 받고 있거나, 병원치료를 받고 있지 않지만 정신건강 관련 증상으로 심리적, 관계적으로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상에게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정신건강 관련 증상으로 개인 또는 가족상담을 희망하는 시민은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041-620-9305)로 신청하면 된다.

 

김장옥 센터장은 “이 사업으로 시민들이 정신건강을 증진하고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도록 도움을 주겠다”며, “더 나아가 천안시민의 가족 건강성이 향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