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천안시, 4대폭력 예방교육으로 안정된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

김용부 기자 | 기사입력 2023/05/30 [09:45]

천안시, 4대폭력 예방교육으로 안정된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3/05/30 [09:45]


[충남도민신문/천안=김용부 기자] 충남 천안시는 지난 26일 시청 봉서홀에서 천안시예술단, 천안시장애인체육회, 천안시체육회 등 예술·체육 분야 직원 210여 명을 대상으로 직장 내 성인지 개선과 성평등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지난 2월부터 올바른 성 인식 확립을 통해 직장 내 성희롱 발생을 예방하고 사건 발생 시 올바른 대응 및 조치 등 건강한 조직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매월 실시하는 건전한 공직 문화조성을 위한 대상자별 맞춤형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강의는 ‘지금, 내가 시작할 수 있는 성적 괴롭힘/성폭력 예방’이라는 주제로 운영됐다.

 

활동하는 속에 서로 경계를 넘지 않는 서로의 이해를 비롯해 친밀한 관계에서의 유대관계 조성 등 예술과 체육 분야의 특수성을 이해시키는 성인지 감수성과 환경 조성이 중요하다는 내용으로 ‘용기 내지 않아도 말할 수 있는 공동체 만들기’ 등이 강조됐다.

 

박재현 복지문화국장은 “다양한 분야의 조직에서 누구나 배려받고 존중받는 직장이 되도록 지속적인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는 하반기에도 고위직 및 중간관리자, 비정규직, 일자리 참여자 등 대상자별 맞춤형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해 건전한 공직문화를 조성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