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프로그램은 보령, 부여, 예산, 태안 4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 상품(숙박+업무공간+체험+관광+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을 기획해 4월 25일부터 6월 2일까지 매주 화-금(3박 4일) 운영한다.
신청은 기업 재직자, 4대 보험에 가입된 프리랜서 및 특수고용직 종사자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자들에게는 참가비 일부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워케이션 충남 누리집(www.worcation-cn.com)에서 온라인으로 하면되고, 지역별로 선착순 모집 마감 예정이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워케이션 충남 누리집이나 충남관광재단(☎041-330-9724)으로 문의하면 된다.
워케이션(휴가지 원격 근무)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근무형태 다양화 및 새로운 관광 트렌드 수요로 주목받고 있는 일과 휴식, 관광을 결합한 새로운 삶의 형태를 의미한다.
도는 일과 휴양을 연계한 관광산업 육성 및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하여 민선 8기 출범과 함께 충남 워케이션 구축을 도정 과제로 추진 중이다.
올해는 시범사업으로 워케이션 충남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향후 전 시군으로 단계별 확산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올해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향후 도내에 워케이션 인프라가 조성되면 충남이 워케이션의 중심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일과 휴양 연계 체류형 지역관광 새대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