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청양군의회, 제290회 제1차 정례회 개회

이두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5/31 [13:43]

청양군의회, 제290회 제1차 정례회 개회

이두식 기자 | 입력 : 2023/05/31 [13:43]


[충남도민신문/청양=이두식 기자] 청양군의회(의장 차미숙) 제290회 제1차 정례회가 5월 30일부터 6월 16일까지18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었다.

 

이번 정례회의 주요 일정으로는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2022년도 결산 및 예비비지출 승인, ▲조례 제·개정안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정례회 개회식에서는 김기준 의원의 ‘청양사랑상품권 사용 활성화’에 대한 5분 발언과 임상기 의원의 ‘효율적인 관사 운영’에 대한 5분 발언이 있었다.

 

김기준 의원은 청양사랑상품권 사용 활성화를 위하여 타지역 지역사랑상품권의 성공사례를 예시로 들며 “주민들의 혜택 증진을 위한 운영 수수료 절감”, “지속적인 상품권 구매·사용을 위한 인센티브 적립”, “사회적 가치가 있는 활동에 대한 상품권 보상”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며 지역 특성에 맞는 지침 개정에 필요성을 제기했다.

 

이어서, 임상기 의원은 효율적인 관사 운영을 위한 방안으로 “노후관사의 환경개선 및 부족한 관사 신축”, “충남도립대와 협의하여 기숙사를 장기간 임대”, “타 시·군 출신 신규 및 전입 직원에게 관사 우선 배정”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며 청양군의 발전과 유능한 인력확보를 위한 공무원 처우개선에 대한 발언을 마쳤다.

 

차미숙 의장은 “의회에서는 군정의 각 분야에 대해 합리적이고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군민에게 희망을 안겨줄 수 있는 알찬 회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금번 행정사무감사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집행부에서는 충분한 자료제공과 성실한 답변 등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 줄 것“을 당부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