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산시,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에 나선다

권종오 기자 | 기사입력 2023/06/01 [09:59]

서산시,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에 나선다

권종오 기자 | 입력 : 2023/06/01 [09:59]


[충남도민신문/서산=권종오 기자] 충남 서산시가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에 나선다.

 

시는 벌천포, 용현‧황락‧산수 계곡을 찾는 이용객들의 안전을 위해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대응계획을 수립하고 8월까지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안전관리 대응계획에 따라 ▲안전관리 체계 구축 ▲안전시설 정비 및 확충 ▲안전관리 요원 배치 ▲안전수칙 대국민 홍보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빈틈없는 상황 보고와 관리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8월까지 비상근무반을 편성하고 24시간 비상 연락체계를 구축한다.

 

본격적인 피서객이 몰려오는 7월부터 8월까지 안전사고 예방 등을 위해 벌천포, 용현·황락·산수계곡에 안전관리요원 24명을 배치‧운영한다.

 

안전관리요원은 수상안전교육 이수 후 물놀이 안전관리지역 순찰, 안전지도, 계도활동을 진행하며, 비상시 수상 인명구조와 응급처치 활동 등을 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물놀이 안전 시설물과 안전 장비를 정비하는 한편, 소방서, 학교 등 유관기관과 물놀이 안전 관리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성기찬 안전총괄과장은 “물놀이로 인한 인명피해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예방에 힘쓸 것”이라며 “충분한 준비운동 후 물놀이하기, 음주 후 수영 금지 등 물놀이 안전수칙을 지켜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