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일상생활 속에서 흔히 접하지만 사용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키오스크 활용하기와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예술작품을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하였으며,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자세로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점심시간에는 홍성군자활센터 커피트럭과 도농교류센터 직원들의 화분 나눔으로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주었고, 행운권 추첨 등 소소한 이벤트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수업 진행은 충남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 파견교사와 전문 강사를 섭외하여 진행하였고, 보조강사로 홍성여중과 청운대학교 자원봉사 학생 12명이 지원하여 참가자들에게 더욱 따뜻한 관심과 도움을 제공했다.
‘2023 디지털 세상과 함께하는 AI.SW 시니어 캠프’에 참여한 참가자는 “재미있고 유익한 정보를 많이 알게 되었고, 주최 측에 감사드린다. 이런 기회가 더욱 많았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전하며 지속적인 지원을 당부하였다. 충남소프트웨어교육체험센터에서는 시니어들의 디지털 능력 향상과 사회적 연결망 구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더욱 매진하여 지역사회의 다양한 층이 디지털 세상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