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건강지킴이 발대식 및 역량 강화교육 추진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3/06/05 [06:59]

당진시, 건강지킴이 발대식 및 역량 강화교육 추진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3/06/05 [06:59]

  

[충남도민신문/당진=강봉조 기자] 당진시가 방문건강관리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일 당진시 보건소에서 당진시민‘건강지킴이’발대식과 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했다.

 

방문건강사업을 활성화하고 더 나아가 부서 간 칸막이를 낮춰 보건 분야와 복지 분야의 효율적인 연계를 이뤄내기 위해 추진된 건강지킴이는 총 79명의 방문건강관리사업 관련 담당자로 구성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복지 사각지대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당진시 실과와 읍면동, 시민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보건소 담당자 등 관계자가 모인 가운데 대표자의 선언문 낭독이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보건복지 연계협력 체계 구축을 통한 의료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자고 다짐했다.

 

또한 발대식에 이어서 서울대학교 지역사회 간호학 교수인 윤주영 교수를 강사로 해 ‘지역돌봄체계에서 방문건강관리사업 중요성’이란 주제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시민들의 건강은 당진시의 건강와 직결되는 만큼 담당자의 전문성 강화와 업무 공유 등 부서 간 원활한 소통 등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촘촘한 지역사회 건강 돌봄 서비스를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당진시는 발대식 이후 건강 취약계층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도움이 필요한 서비스 대상자를 타 사업 등 적극 연계 △사회적 고립 등 위험가구 발견 시 보건소 연계 추진 △사례 회의, 정기적 회의를 통한 업무 공유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