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신성대학교-서울시자동차정비업협동조합 업무협약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3/06/09 [16:50]

신성대학교-서울시자동차정비업협동조합 업무협약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3/06/09 [16:50]


[충남도민신문/당진=강봉조 기자] 신성대학교(총장 김병묵)는 8일 오후 본관 교수회의실에서 서울시자동차정비업협동조합과 업무협약식을 가졌으며, 이어 융합교육관 중당강에서 베트남 유학생 및 연수생 대상 취업설명회도 동시에 개최하였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병묵 총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와 서울시자동차정비업협동조합에서는 정성훈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 6명이 참가하였으며 정비업계의 최대 난제인 인력난 해소를 위하여 신성대학교 자동차과에 재학 중인 베트남 유학생에 대하여 우선 취업을 위한 협약을 진행했다.

 

김병묵 총장은 이 자리에서 “신성대학교는 개교 당시부터 자동차과를 개설하였으며 현재도 대표학과로 유지하고 있으며 기술적으로는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기술혁신에 빠르게 대처함과 동시에 고질적인 인력난 해소를 위하여 베트남 유학생을 유치하는 등 산업체 애로사항 해결에도 앞장서고 있다”고 전하였다. 이에 정성훈 이사장은 “서울시 6,600개의 정비업체의 인력난 해결의 대안을 고민하던 중 너무나도 좋은 방안에 대하여 한걸음에 이곳까지 뛰어왔다고하며 양 기관이 더욱 노력하여 좋은 성과를 이루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업무협약식 이후 열린 베트남 유학생 및 연수생 대상 취업설명회에는 1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가하여 베트남 학생들이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보여주었으며 이날 설명회를 주도한 서울시자동차정비업협동조합 이강성 본부장도 학생들의 뜨거운 질문공세에 놀라며 마지막까지 정성스럽게 답변하며 설명회를 마무리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교육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