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남도, 충남여성단체협의회와 소통·협력 강화

김수환 기자 | 기사입력 2023/06/11 [17:27]

충남도, 충남여성단체협의회와 소통·협력 강화

김수환 기자 | 입력 : 2023/06/11 [17:27]


[충남도민신문/내포=김수환 기자] 충남도는 지난 9일 내포혁신플랫폼에서 충청남도여성단체협의회와 여성 도의원 간 간담회가 열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여성단체를 활성화하고 정책 관계망(네트워크)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도 관계 공무원과 김명숙·김옥수·이지윤·이연희·박미옥 도의원, 성윤아 충청남도여성단체협의회장, 여성 관련 단체·기관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간담회는 발표·제언, 안건 논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장윤선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연구위원이 ‘지방자치시대, 여성단체의 역할 강화와 확장 방안’을 주제로 발표했으며, 참석자들은 여성단체와 여성 도의원 간 소통·협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아울러 여성단체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고민을 도의원, 도 담당 공무원들과 나누는 시간을 갖고 필요한 정책과 제도적 개선 사항을 모색했다.

 

이날 참석한 여성 도의원들과 도 담당 부서는 여성의 목소리가 도정에 더 많이 반영될 수 있도록 의견을 수렴해 포용적인 사회 구축에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또 다양한 대안과 지원 방안을 발굴·추진하고 협력을 강화하자는 공감대를 형성했다.

 

앞으로 충청남도여성단체협의회는 정치적 의제에 대한 정기적인 토론회를 개최하고 정책 제안과 논의를 지속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 도와 여성단체, 여성 도의원 간 소통·협력을 강화해 정책에서 여성의 역할이 소외되거나 배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충남도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