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성군농업기술센터, 청소년 농촌진로체험 ‘해오름’ 프로그램 운영

김만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6/13 [15:46]

홍성군농업기술센터, 청소년 농촌진로체험 ‘해오름’ 프로그램 운영

김만식 기자 | 입력 : 2023/06/13 [15:46]


[충남도민신문/홍성=김만식 기자] 충남 홍성군농업기술센터가 관내 농촌 체험농장과 함께 추진하는 청소년 농촌진로체험‘해오름’프로그램 학생들의 호응이 뜨겁다.

 

지난 4월부터 시작해 오는 10월까지 운영할 예정인 ‘해오름’ 프로그램은 2019년도부터 매년 300여 명의 관내 초·중학교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농장별 특색있는 체험 주제로 학생들에게 농업에 관한 관심과 흥미를 일깨우고 있다.

 

군은 농촌 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은 농업과 농촌 생활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쌓고, 농촌 직업의 중요성과 그들이 갖는 가능성을 확인하며 스스로 적합한 직업 선택의 방향성을 찾을 기회를 제공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올해 프로그램은 소동물 사육사 체험, 농가 베이커리 만들기, 옹기 만들기, 두부나 콩을 활용한 과자·빵 만들기 등 청소년들의 흥미를 돋울만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각 농촌 체험농장도 적극적인 참여가 돋보인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농촌과 농업에 대한 관심을 심어주고, 농촌에서의 직업을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라며 프로그램에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홍성군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도 농촌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며, 청소년들의 농촌 직업 꿈의 시작을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