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광풍중학교, 장관 학교 기관 표창 및 모범청소년 3명 도지사상 수상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23/06/13 [16:25]

광풍중학교, 장관 학교 기관 표창 및 모범청소년 3명 도지사상 수상

김양수 기자 | 입력 : 2023/06/13 [16:25]


[충남도민신문/천안=김양수 기자] 충남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광풍중학교(교장 황영은)가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단체 부문에서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받고 청소년 3명이 모범청소년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여성가족부가 청소년의 달을 맞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청소년 친화적 사회환경을 조성하고 기여한 단체에 수여하는 기관 표창에 광풍중학교는 장관상을 수상했다.

 

또 충청남도 모범청소년 및 청소년 육성 유공자 표창에서 성실한 생활태도로 타의 모범이 된 청소년 3명 △건강 부문 대상-송기호(광풍중 2) △건강 부문 장려상-한서진(광풍중 2) △긍지 부문 장려상-황예준(광풍중 3)이 충청남도지사 표창을 받아 또래의 본보기가 됐다.

 

황영은 교장은 “지자체-학교-지역사회-청소년시설의 연계·협력을 통해 만들어진 성과”라며, “상호협력을 통해 청소년을 위한 건전한 자기표현의 장을 마련하고 건강한 정신과 올바른 인성을 가진 청소년으로 성장할 기회를 더욱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여숭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청소년 참여를 끌어낼 수 있는 여건과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와 천안시가 지원하는 광풍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학교형방과후아카데미사업으로 운영기관인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학습지도, 생활지도, 상담, 차량 및 급식지원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