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는 당일 자유학기제를 운영하는 홍성군 내 10개 중학교 1학년 학생 900여명을 대상으로 ▲상상마당(진로체험관), ▲미래마당(미디어존, 창의융합관), ▲드림마당(진학정보관, 학과체험관) ▲놀이마당 등 36개의 부스를 운영하여 다양한 전문 분야에서 활동하는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직업에 대한 체험과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미디어존에서는 청운대학교 방송미디어교육센터와 연계하여 ▲미디어 과의존 진단 및 상담 ▲방송미디어 체험 ▲찾아가는 미디어 나눔 버스 부스를 운영해 학생들의 미디어 리터리시 향상과 미디어 관련 적성과 흥미를 탐구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홍성군청소년수련관 피기용 관장은 “진로박람회를 통해 홍성군 내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과 직업군을 알고 진로를 결정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청운대학교 방송미디어센터는 “지역에 있는 청소년들에게 우리 대학의 선진 미디어 시설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고, 미디어 분야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이 많아지면 좋겠다”라는 기대감을 비췄다.
제9회 홍성군청소년진로박람회와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홍성군청소년수련관(070-4210-659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