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천안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천안시 맞춤형 도시공원 만들기 비교견학

김용부 기자 | 기사입력 2023/06/14 [18:08]

천안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천안시 맞춤형 도시공원 만들기 비교견학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3/06/14 [18:08]


[충남도민신문/천안=김용부 기자] 천안시의회 ‘천안시 맞춤형 도시공원 만들기’의원 연구모임(김영한(대표의원), 유영진, 권오중, 김철환, 김행금, 배성민, 유수희)에서는 6월 12일(월)~6월 13일(화)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도시공원 우수사례 비교 견학을 위해 인천광역시와 수원특례시를 방문했다.

 

인천광역시 및 수원특례시는 거점공원 조성 및 공원특성화를 통해 다양한 체험 및 문화, 예술을 만끽할 수 있는 도시공원을 조성하고 있다. 연구모임에서는 이러한 선진사례 견학을 통해 천안시 도시공원의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했다.

 

연구모임은 송도 IFEZ홍보관 및 인천시설공단 송도공원사업단을 방문해 주요 공원 현황 및 관리방안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며 노하우와 지식을 공유했다. 뒤이어 송도센트럴파크 및 해돋이공원을 방문한 연구모임은 장미원, 조형물, 휴식공간, 어린이놀이시설 등 천안시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행정안전부 선정 우수 어린이놀이터 및 수원 어린이 교통공원 등을 방문하여 공원특성화 방안을 검토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한 대표의원은 “천안시 도시공원은 지금까지 양적 확대에 치중해 조성했을 뿐이므로 공원 내 시설 등 질적 향상에 대한 논의가 필요한 시점이다.이번 비교견학을 통해 얻은 아이디어를 토대로 우리 시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여 실질적으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공원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