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예산군보건소, 상반기 ‘재가 암 환자 자조모임’ 성료

김만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6/18 [18:01]

예산군보건소, 상반기 ‘재가 암 환자 자조모임’ 성료

김만식 기자 | 입력 : 2023/06/18 [18:01]


[충남도민신문/예산=김만식 기자] 충남 예산군보건소는 지난 4월 13일과 6월 16일에 재가 암 환자 및 가족 등 20명을 대상으로 자조모임을 운영했다.

 

상반기 자조모임은 △신나는 트로트를 이용한 음악치료 △암환자 영양교육 △건강 샌드위치 만들기 △반려식물만들기 △웃음치료 △즉석사진찍기 등이 진행됐다.

 

이번 자조모임은 암 환자와 가족의 자유로운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재활 의지를 북돋우는 한편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보건소는 앞으로 단국대학교병원 충남지역암센터와 연계해 환자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암 관련 건강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자조모임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참가자들이 우울감을 예방하는 등 건강관리에 힘써 암 환자와 가족이 함께 암 치료의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자조모임을 구성해 암 환자의 신체‧정신적 고통을 줄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 모바일 밴드(https://band.us/band/77913477)에서 암 환자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식생활, 운동법 등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댓글 기능을 활용해 보건소 암 환자 관리 담당자와 소통이 가능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방문재활팀(041-339-6093)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