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청양군 2023년도 어린이 안전골든벨 퀴즈대회 성료

이두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6/19 [11:55]

청양군 2023년도 어린이 안전골든벨 퀴즈대회 성료

이두식 기자 | 입력 : 2023/06/19 [11:55]

  
[충남도민신문/청양=이두식 기자] 충남 청양군(군수 김돈곤)은 16일 청양군 문화체육센터에서 어린이 안전상식 제고와 올바른 생활습관 마련을 위한‘2023년 청양군 어린이 안전골든벨 퀴즈대회 및 어린이 생활안전사고 대응체험 캠페인을 개최했다.

 

어린이 안전골든벨 퀴즈대회는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어린이 스스로의 사고 대처역량을 향상하고 생활안전상식 고양으로 각종 생활위험에 대한 주의의식을 환기하고자 추진되었으며, 금년 대회는 관내 초등학교 10개교 모두 적극 참여 의사를 밝혀, 안전취약계층인 지역아동의 안전강화에 적극 동참하였다.

 

이날 대회엔 청양군수 및 차미숙 의장 등 청양군의원 일동과 청양교육지원청장 등이 참석하여 행사에 참석한 어린이들에게 안전의 중요성과 올바른 생활습관 마련을 기원하는 등 격려의 말을 남기며 본대회를 한층 빛나게 하였고, 관내 초등학교 3~6학년생 180명이 퀴즈왕 자리를 놓고 치열하게 경쟁을 펼쳐 최종적으로 청양초등학교 박민서 학생이 골든벨을 울리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청양군 안전골든벨 퀴즈왕의 자리에 오른 박민서 학생은 “이번 퀴즈대회를 준비하며 그동안 소홀히 하며 지내왔던 생활습관을 되돌아보게 되었다”라며 “오늘 대회는 우리가 몰랐던 안전상식을 확실하게 알게 되고 더불어 그동안의 안전불감증을 떨쳐내는 계기가 된 소중한 시간이었던 거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퀴즈대회에서 탈락한 학생들에겐 한국안전교육 진흥원에서 파견된 강사들의 지원 하에 제세동기 등을 활용한 심폐소생술 실습 등 생활안전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생활안전이라는 글자가 참가 어린이에게 한층 와닿을 수 있도록 대회를 운영하였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길고 긴 코로나19의 터널을 지나 바르게 자라온 청양 어린이들 모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며 “사고는 방심하는 순간 찾아오는 만큼 우리 어린이들 모두 항상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는 올바른 안전의식을 갖추길 소망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