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뿌리-고(go): ‘뿌리기업 채용으로 리(이)어지는 고용연계 만남의 날’을 의미
천안고용노동지청의 경우, 관내 반도체·자동차 부품산업 등 다수의 뿌리산업 기업들이 입주해 있으며, 구인 수요 대비 지역 구직자 부족과 산업구조의 변화 및 신기술 등장으로 기술과 전문성을 가진 우수인력 확보의 어려움이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 뿌리산업이란?주조, 금형 등 제조업 전반에 걸쳐 활용되는 기반 공정기술과 사출‧프레스,정밀가공, 로봇 등 제조업의 미래성장 발전에 핵심적인 차세대 공정기술을 활용한 업종
「대전·충청지역 뿌리기업 공동 채용행사[뿌리–고(go)]」는 대전·충청지역의 뿌리 기업들에게 지역 구직자뿐 아니라 인근 지역의 광역 구직자까지 만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대전지방고용노동청 권역 6개고용센터(대전·천안·청주·충주·보령·서산)가 협력하여30개 내외의 지역내 다양한 뿌리산업 기업들이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행사 기간은 6월 19일 대전고용센터를 시작으로, 6월 30일까지 천안고용센터,청주고용센터, 충주고용센터, 보령·서산고용센터에서 릴레이로 진행되며, 동시에 온라인(Work-net)을 통한 채용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천안고용노동지청은 화학제품(전해액 등)제조기업 ㈜엔켐 등 2개 기업이 현장면접(40명 채용)을 진행하며, 추가로 한솔제지㈜ 등 4개 기업(15명 채용)은 온라인 채용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구직자는 URL(http://m.site.naver.com/18H8t)또는QR코드로 접속하면 센터별 채용행사 시간·장소, 상세 구인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 천안 채용행사 장소: 천안고용센터 9층(천안시 서북구 동서대로 163 충남빌딩 9층)
이번 행사를 통해 구인난을 겪고 있는 기업은 해당 지역 뿐 아니라광역 구직자까지 만날 수 있으며, 뿌리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다양한 기업들과의 면접 기회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채용 기회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양승철 천안고용노동지청장은 “인력 미스매치 등으로 구인난을 겪고 있는기업에게이번 공동행사가도움이 되길 바라며, 기업의 우수인력 확보와 성장을위하여 고용서비스 역량을 집중하여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