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당진세무서 승격촉구 서명운동 추진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3/06/20 [06:28]

당진시, 당진세무서 승격촉구 서명운동 추진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3/06/20 [06:28]

  

[충남도민신문/당진=강봉조 기자] 당진시가 경제 규모에 맞는 국세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당진세무서 승격을 촉구하는 서명운동을 다음 달 31일까지 진행하는 등 당진세무서 승격 추진에 본격적으로 시동을 건다.

 

당진시는 도시개발, 투자유치 등으로 꾸준히 증대되고 있는 당진의 세정 수요에 신속하게 대처해 납세 불편 해소와 기업 하기 좋은 도시환경을 만들고자 ‘예산세무서 당진지서’의 ‘당진세무서’로의 승격을 추진하고 있다.

 

예산세무서 당진지서가 문을 연 2010년 이래 당진시 인구는 16% 이상 증가했으며 관내 입주기업도 18% 이상 늘어나 작년 기준 예산세무서가 징수하는 세수의 80%를 당진시가 차지하고 있는 상황으로 경제 규모에 맞는 세정업무를 추진할 수 있는 조직과 인력 확대가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시는 당진세무서 승격을 위해 관계기관 및 시민단체와의 협력체계를 공고히 하고 다음 달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인 서명운동 결과를 행정안전부, 국세청 등 중앙부처에 전달하는 등 승격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서명운동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시청 민원실 등 서명서가 비치된 장소에서도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https://www.dangjin.go.kr/signature)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