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기간은 7월 3일부터 14일까지이며, 대상자는 군에 주소를 두고 만성질환(비만, 고혈압, 당뇨병, 고콜레스테롤증)을 가진 25∼50세로 선착순 모집하며, 모집인원 초과 시 4회 모두 참석이 가능한 대상을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모집 기간 내 홍보물에 첨부된 QR코드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041-339-6077∼6080)로 문의하면 된다.
실습은 오는 8월 9일부터 예산해봄센터에서 매주 수요일 18:30부터 20:30까지 2시간씩 총 4회 운영될 예정이며, △1회차 단백질 △2회차 지방 △3회차 탄수화물 △4회차 무기질 및 비타민 등 회차마다 영양소를 주제로 건강한 요리를 접할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한 ‘저염저당 건강요리교실’은 △좋은 식재료 구입 방법 △영양소를 고려한 식단 구성 △조미료 대체방법 및 저염·저당·저지방 요리 실습을 교육 등을 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요리교실을 통해 스스로 요리하는 즐거움을 깨달아 외식을 줄이고 가정 내 요리 횟수를 증가시켜 건강한 식생활 습관을 형성해 만성질환이 조절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또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장년층이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통해 서로 돌봄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