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부서장 주관으로 ‘공직자 민원 응대 메뉴얼’을 활용한 특이민원 대응 요령과 친절·불친절 민원 사례 공유 등으로 구성됐다.
직원 대표로 지난 3월 신규 임용된 윤경민 주무관이 민원 업무를 처리하면서 겪었던 소감을 발표하는 등 민원 업무의 어려움을 공감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윤경민 주무관은 “신규 임용돼 낯선 민원 업무를 처리하다 보니 어려움이 많았지만, 선배들의 도움으로 시보 기간을 잘 보내고 있다”며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행정 서비스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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