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보건소, 지역사회 중심 장애인 재활사업 추진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3/06/22 [06:16]

당진시보건소, 지역사회 중심 장애인 재활사업 추진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3/06/22 [06:16]

  

[충남도민신문/당진=강봉조 기자] 당진시보건소가 장애인의 사회참여를 위해 영화관람 행사 등 다양한 지역사회 중심 재활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후천적 장애에 속하는 뇌 병변 장애는 회복 속도와 예후에 큰 영향을 받아 초기재활이 매우 중요한 특성이 있으나 당진시 등록 장애인 중 57% 정도로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어 한정된 재활 시설을 이용하기 어려웠다.

 

이에 시보건소는 재가 장애인 가정에 방문 재활 서비스를 실시하고 지역사회 중심 재활사업의 일환으로 20일 당진 CGV에서 무료 영화관람 행사‘너와 나 함께 봄’도 진행했다.

 

이날 무료 영화관람 행사에서 코로나19로 외출 기회가 적었던 장애인과 보호자에게 영화를 즐겁게 관람하는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즉석카메라로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기는 시간이 마련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외부활동이 제한되었던 장애인 및 보호자가 이번 행사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서로 응원과 위로 및 공감과 소통하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올해 선정된 장애인 특화 차량 지원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휠체어 탑재가 가능한 차량을 이용해 재활프로그램 참여자의 구강건강 관리를 연계해 추진하는 등 방문 재활 서비스를 더욱 활성화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