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성군 농산물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 첫 실시

김만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4/21 [17:22]

홍성군 농산물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 첫 실시

김만식 기자 | 입력 : 2023/04/21 [17:22]


[충남도민신문/홍성=김만식 기자] 홍성군은 지난 20일 홍동면 문당리 일원에서 홍성군 식생활 교육의 일환인 ‘홍성군 농산물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을 첫 실시했다.

 

‘홍성군 농산물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은 2023년 홍성군 식생활 교육 중 하나로 올해 홍성군에서 처음으로 시작하는 사업이다. 영유아 대상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총 2명의 강사가 각각 월 2회씩 교육을 진행한다.

 

군은 지난 4월 프로그램 대상 기관 모집 공고를 하였고, 선착순 모집을 통해 많은 지역 기관·단체들의 관심으로 올해 모든 체험 예약이 마감됐으며 올해는 약 20여 개 지역의 어린이집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은 리틀성균관어린이집에서 영유아 원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홍동면 문당리 일원에서 정예화 강사님이 홍성산 쌀을 활용한 쌀피자 만들기 수업을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쌀피자를 만들고 주변 경관 체험 및 야외할동을 하는 시간을 통해 환경에 대한 이해도 높일 수 있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김두철 농업정책과장은 “홍성군은 미래세대인 영유아에게 홍성산 농산물의 우수성은 물론 건강한 친환경 먹거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식생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