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보고회는 인구감소로 인한 지방소멸 위기에 적극 대응하고 특화된 종합계획 수립 방안 모색을 위해 2024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및 인구감소대응 기본계획 수립에 대한 최종 결과 보고를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에는 최재구 예산군수와 국장, 실·과장 및 인구감소대응위원회 등 40여명이 참석했으며, 용역수행기관인 ㈜비즈니움의 설명을 경청했다.
최종보고에서는 군의 비전 목표와 전략에 따른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및 인구감소 대응 기본계획 사업 등이 제안됐으며, 참석자들은 인구감소 대응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또한 군은 ‘솔선수범 인구늘리기 실무추진단’ 회의도 개최해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에 대한 의견수렴, 향후 추진단 운영계획과 인구증가시책 발굴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군은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으로 총 9건의 사업을 발굴해 6월 말까지 이를 수립하고 충남도를 통해 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 제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과 인구감소대응 기본계획 수립으로 예산군에 적합한 전략 사업을 추진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속적으로 인구가 증가하는 예산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