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성군 홍북읍, 취약계층 주거환경 정리지원

김만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4/21 [17:20]

홍성군 홍북읍, 취약계층 주거환경 정리지원

김만식 기자 | 입력 : 2023/04/21 [17:20]


[충남도민신문/홍성=김만식 기자] 홍성군 홍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복성진, 민간위원장 박정숙)가 『지역복지 공동체 조성과 모두가 행복한 홍북 만들기』를 위한 사업으로 지난 20일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정리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정리지원 사업은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 사업으로 혼자서 집안의 물건을 정리 하기 힘든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집 정리를 도와주는 일손 나눔 사업이다.

 

정리지원 서비스를 받은 어르신은 “집안 도배, 장판을 새로 하면서 정리해야 될 물건이 많아 혼자서는 엄두가 나지 않아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집안의 물건을 정리해줘서 너무 고맙다.”

 

복성진 홍북읍장은 “어르신이 혼자서 오래 쌓아둔 짐을 정리하고 청소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집 정리가 필요한 대상자를 추가 발굴하여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홍북읍은 2023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으로 저소득층 도시락지원, 어르신들을 위한 보행보조기 지원, 냉·난방비 지원, 생계 및 의료비 지원, 틈새 돌봄 등 총 10개 사업에 3,100만원의 예산을 사용해 홍북읍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