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석림초, 최원형 작가 초청 ‘학부모 환경 북 토크’ 가져

유희만 기자 | 기사입력 2023/06/22 [16:42]

석림초, 최원형 작가 초청 ‘학부모 환경 북 토크’ 가져

유희만 기자 | 입력 : 2023/06/22 [16:42]


[충남도민신문/서산=유희만 기자] 서산석림초등학교(교장 이경희)가 지난 20일 학부모회(회장 송영미) 주관으로 최원형 작가 초청 ‘학부모 환경 북 토크’를 가졌다.

 

심각하게 훼손되고 있는 환경에 대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고민하고,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실시된 이번 행사에는 서산석림초등학교 학부모와 교직원, 서산시학부모협의회 소속 학부모 등 40여 명이 참석하였다. 학부모회 측은 EBS와 KBS 등 방송작가로 활동한 최원형 작가를 초청하여 북 토크를 진행했다.

 

최 강연자는 참석자들에게 “우리가 너무나 습관적으로 전기를 켜고, 새것을 사고, 아무 생각 없이 버리고 있다”면서 “조금 불편해도 습관을 바꾼다면 이는 지구를 살리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강의하는 내내 생활 습관의 변화와 실천을 당부하였다. 참석자들 또한 사람들의 편한 소비생활과 무분별한 개발의 가속화로 환경이 심각하게 훼손됨을 인정하고, 지구를 살려야겠다는 다짐과 실천 약속을 세우는 시간을 가졌다.

 

송영미 학부모회장은 “덜 소비해야 환경이 숨 쉴 수 있듯이 자연과 공생하려면 자연을 아끼고 이해하며 부족한 듯 살아야 할 것”이라며 “지나치게 누리며 살기보다는 부족한 듯 살아야 지구를 지킬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교육공동체가 모두 참여하는 지구 살리기 프로젝트를 실천하고 있는 서산석림초등학교는 지구의 날 행사, 탄소중립 3․6․5운동 연계 초록발자국 모으기, 학생 주도 환경 캠페인 전개, 학교 밖 어린이공원 주변의 환경 정화활동, 환경주간 맞춤형 방송활동, 학교자율특색과정과 연계한 학년별 특색 프로그램 운영, 작가 초청 환경 북 토크 등을 실시하며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녹색드림’을 펼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교육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