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집단교육 실시

김만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6/26 [11:17]

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집단교육 실시

김만식 기자 | 입력 : 2023/06/26 [11:17]


[충남도민신문/예산=김만식 기자] 충남 예산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선경)는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집단교육을 본격 시작했다고 밝혔다.

 

세부 교육 내용으로는 △인권감수성 향상 및 스포츠 권리교육 △인권 감수성 향상교육 △자살예방 교육△학교폭력 예방교육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 △통합예술활동을 통한 집단심리지원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집단교육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최근 예산중학교 운동부, 신양중학교, 삽교중학교 등의 관내 청소년과 관련 프로그램을 추진하면서 참여 대상자의 다양한 심리적 위기를 예방하고 자신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마련해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학교 단위 교육뿐만 아니라 청소년의 심층적인 심리·정서 이해를 위한 △종합심리검사 △사회·심리적외상(PTSD) 예방교육 △긴급개입 프로그램 △단기위탁특별교육 △부모(보호자) 상담 및 교육을 진행하며 대상자의 위기 사안별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을 구성해 진행 중이다.

 

정선경 센터장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청소년의 요구와 청소년 문제가 더 세분화되고 다양해지고 있다”며 “위기청소년 지원, 청소년문제 예방,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교육 및 컨텐츠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신청 및 문의는 전화(041-335-5700 / 1388)로 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