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당진시, 도심 속 호수공원 최종 대상지 28일 발표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3/06/27 [08:07]

당진시, 도심 속 호수공원 최종 대상지 28일 발표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3/06/27 [08:07]


[충남도민신문/당진=강봉조 기자] 충남 당진시가 28일 ‘도심 속 호수공원 대상지 선정위원회’를 개최하고최종 대상지를발표할예정이라고 밝혔다.

 

당진시는 시민 삶의 질을 높이고 살고 싶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정주여건 개선을 목표로 공청회와 찬반 설문조사 및 타 지자체의 유사호수공원 분석 등을 거쳐 호수공원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최종 대상지 선정은 전문가의기술적 판단을 통해호수공원 최종 대상지를 선정하기로 하고당진시와 이해관계가 없는 도시계획, 조경·산림, 교통, 수자원, 환경 분야 교수·연구원 등 전문가13명으로 선정위원회를 구성했다.

 

또한 선정과정을 언론 등에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공정성을 높이기로 했다.

 

위원회는 28일 전문적인 논의를 거쳐 오후 4시 최종 대상지를 발표할 예정이며 호수공원 대상지가 선정된 이후 지방재정투자사업 타당성 조사 및 도시관리계획(공원 조성계획) 수립 등 행정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공정성 및 경제성 측면에서의 시민분들의 우려를 최소화할수 있도록 전문가 의견 전면 반영과 연차별 예산 확보 및 국·도비, 민간기업 사회적 환원 등 다양한 재원 확보 방안을 폭넓게 검토해 시민들의 부담은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당진시는 최종 대상지에 부동산투기 등을 방지하기 위해 개발행위허가제한지역 고시 및 토지거래 허가구역 지정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