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 원광대와 SW중심대학사업단 MOU체결

손해진 기자 | 기사입력 2023/04/21 [18:08]

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 원광대와 SW중심대학사업단 MOU체결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3/04/21 [18:08]


[충남도민신문/아산=손해진 기자] 사단법인 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이사장 임상호)는 지난 18일 오후 14시, 원광대학교 창의공과대학에서 열린 스마트헬스케어분야 산학협력협의회에서 원광대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복경수)과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양 기관은 협회-대학 간 교류협력 강화를 기본바탕으로 상호 경쟁력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과 운영 및 SW융합전공 채용수요 대처 및 정보 제공 등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SW산학맞춤형 우수인력 공동양성을 위한 상호간의 협력 관계 구축에 대해 강조한 가운데, 고성현 원광대 SW교육혁신센터장은 “산업현장에 곧바로 투입가능한 실질적인 인재양성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판단하고, 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당초 교육목적이 달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임상호 스마트4차산업혁명협회 이사장은 “첨단 산업분야의 혁신이 요구되는 대학 교육에서 4차산업분야의 차별화된 산학협력 모델 구축과 이를 통한 지속발전과 성장이 가능하도록 협회차원에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 SW중심대학사업단에서 진행하는 4대 특성화분야의 하나인 스마트헬스케어분야는 스마트농생명, 스마트금융, 콘텐츠미디어분야와 함께 임상 진단기기, 치료기기를 연구하여 예방, 진단, 질병치료, 환자재활 및 건강 증진에 이르는 한방 의료장치, 한방의료 정보 시스템 등을 연구 개발하는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특히, 이 사업단은 지식기반형 기술 융복합의 신산업에서 활동할 융합인재 양성을 위하여 스마트 의료 소프트웨어, 모바일 헬스케어 프로그램, 웨어러블 디바이스, 진단 프로그램 등을 구체적으로 교육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교육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