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이완섭 서산시장, 전국 시군구 부단체장 워크숍서 특강

유희만 기자 | 기사입력 2023/06/27 [18:50]

이완섭 서산시장, 전국 시군구 부단체장 워크숍서 특강

유희만 기자 | 입력 : 2023/06/27 [18:50]


[충남도민신문/서산=유희만 기자] 충남 서산시는 이완섭 서산시장이 2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시군구 부단체장 워크숍에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은 국정과제 공유를 통한 국정운영 추진동력을 확보하고 정책 방향 및 행정변화에 대응하는 직무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시장은 전국 시군구 부단체장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클레오파트라와 메타버스를 타다’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 시장은 행정안전부 등 중앙부처에서 29년 근무하고 제8대 서산시 부시장으로 근무하는 등 중앙과 지방행정을 두루 경험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이 시장은 이날 부단체장들을 대상으로 서산시 소개와 함께 클레오파트라와 메타버스 용어를 활용해 행정 철학과 리더십을 강의했다.

 

특히, 이 시장은 자신의 경험을 통해 개발한 가나다라 리더십을 설명해 참여자들로부터 이해하기 쉽고 독특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클레오파트라 행정은 클(클린), 레(레이아웃), 오(5S5품), 파(파트너십), 트(트레이닝). 라(라인업)을 뜻한다.

 

이 시장은 투명하고 열린 행정, 미래지향적인 비전 설정, 5S5품 행정, 주변과 긴밀한 협력, 끊임없는 자기계발, 적재적소에 알맞은 인재 배치로 행정을 펼쳐나갈 것을 강조했다.

 

5S는 Smile(친절행정), Simple(간편행정), Soft(유연행정), Speed(신속행정), Smart(깔끔행정), 5품은 두품(창의행정), 입품(소통행정), 심품(정성행정), 손품(적극행정), 발품(현장행정)을 뜻한다.

 

이후 이 시장은 부시장의 역할로 메타버스 행정을 펼쳐나가길 당부했다.

 

메타버스는 단체장과 직원들을 연결하는 메신저, 시장이 던진 공을 멋지게 쳐 내는 타자, 직원들의 버팀목, 스스로 개척하고 강한 주관을 가진 리더의 역할을 해나갈 것을 강조했다.

 

이 시장은 가(가족처럼), 나(나부터), 다(다함께), 라(라디에이터), 마(마주보기), 바(바로보기), 사(사안해결), 아(아래위 신뢰), 자(자신감), 차(차별성), 카(카리스마), 타(타인존중), 파(파죽지세), 하(하자, 가자, 나가자)라는 가나다라 리더십을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이 시장은 “도리불언 하자성혜(桃李不言 下自成蹊)라는 고사성어처럼 덕이 있는 사람은 스스로 사람들이 따른다”라며 “급변하는 시대에서 클레오파트라 행정, 가나다라 리더십으로 행정을 펼쳐나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