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한국서부발전, 한국공항공사와 에너지 절약 홍보

유희만 기자 | 기사입력 2023/06/28 [14:12]

한국서부발전, 한국공항공사와 에너지 절약 홍보

유희만 기자 | 입력 : 2023/06/28 [14:12]


[충남도민신문/태안=유희만 기자] 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이 한국공항공사 여수공항(공항장 민종호)과 에너지 절약 캠페인에 나섰다.

 

서부발전 여수건설본부는6월 27일(화) 전남 여수공항에서 한국공항공사와 합동으로 ‘전 국민 하루 1킬로와트시(kWh) 줄이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서부발전은 올해 1월 본사가 있는 충남 태안에서, 이달 중순엔 경기 김포에서 전 국민 하루 1kWh 줄이기 캠페인을 벌였다.

 

여수건설본부와 한국공항공사 임직원들은 공항 방문객에게 일상생활 속 에너지 절약요령이 담긴 안내문과 부채를 전달하고 대합실 화면에 에너지 절약 홍보영상을 띄웠다.

 

서부발전은 정부가 추진 중인 범국민 에너지 절약 캠페인에 힘을 보태기 위해충남 태안, 경기 평택, 김포 등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을 중심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이어왔다.

 
회사 안으로는 지난 26일부터하계 에너지 절약 추진계획의 일환으로 복장 간소화 캠페인인 ‘체온Down↓, 업무효율 Up↑쿨비즈’를 시작했다. 안전복 착용이 필수인 현장근무자를 제외하고 반팔 착용, 노타이, 노재킷을 장려하는 내용이다.

 

김선수 서부발전 여수건설본부장은 “에너지 사용이 급증하는 여름철 전력수급대책 기간에 대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국민들도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실천에 동참해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