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문표 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62억원 확보 성과

김만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6/28 [13:37]

홍문표 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62억원 확보 성과

김만식 기자 | 입력 : 2023/06/28 [13:37]


[충남도민신문/예산=김만식 기자] 국민의힘 홍문표 국회의원(충남 예산·홍성, 4선)은 지난 28일 행정안전부로부터 예산·홍성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특별교부세 62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올해 상반기 행정안전부로부터 확보한 특별교부세는 예산·홍성군 지역 발전을 위한 우선순위 현안사업의 신속한 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진다.

 

특히, 재개장 이후 두달 만에 누적방문객 68만명을 달성하며 전국적인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예산시장 내 주차타워 건립사업 특별교부금 4억원을 확보하면서 예산시장 내 주차난 해소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예산군은 이외에도 ▲예당호 어린이모험시설(로프코스) 설치 5억원 ▲청년문화복지플랫폼 조성사업 5억원 ▲충남예산지역자활센터 신축 5억원 ▲예산군 공공하수처리장 탈수기동 내진보강 8억원을 확보했다.

 

홍성군은 산불피해 극복을 위한 ▲홍주천년 양반마을 조성사업 10억원 ▲반다비 체육센터(장애인 수영장)건립사업 10억원 ▲홍주읍성 북문 문루 복원사업 3억원 ▲방범용 CCTV 교체 및 관제센터 연계 10억원 ▲홍성군 스마트 어르신 놀이터 조성 2억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하며 지역 현안사업 해결에 순풍이 불 것으로 예상된다.

 

홍문표 의원은 “우리 지역의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행정안전부를 비롯한 관계부처 관계자들과의 지속적인 면담을 갖고 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하며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었다”며 “지금껏 그래왔듯 앞으로도 지역의 현장을 찾아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