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천안시청소년수련관·태조산청소년수련관 해외자원봉사단 운영

김양수 기자 | 기사입력 2023/04/21 [18:37]

천안시청소년수련관·태조산청소년수련관 해외자원봉사단 운영

김양수 기자 | 입력 : 2023/04/21 [18:37]


[충남도민신문/천안=김양수 기자] 천안시는 지역 내 천안시청소년수련관과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이 ‘꿈과 사람속으로’ 청소년해외자원봉사단 공모사업에 선정돼 베트남으로 봉사단을 파견한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꿈과 사람속으로’청소년 해외자원봉사단 공모 사업은 한국 청소년들이 방학 기간 베트남으로 파견돼 베트남 청소년들과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친다.

 

4년 연속 사업에 선정된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은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비엣박 대학교’와 한-베 청소년의 적극적인 국제교류 활동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한국 청소년의 수행 능력과 비엣박 대학교 청소년의 언어 능력을 활용해 지속가능한 소통의 장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모두를 위한 양질의 교육’을 주제로 7월 31일부터 8월 6일까지 총 20명(일반 16명, 사회배려 4명)을 선발해 비엣박 대학교 청소년과 베트남 현지의 디지털 소외 청소년들에게 ‘미디어 리터러시’ 교육봉사를 진행한다.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올해 6월 3일 서울국제청소년센터에서 진행되는 연합발대식을 시작으로 6~7월 중 사전교육과 캠프를 거쳐 7월 22일부터 8월 1일까지 8박 9일 동안 베트남으로 파견돼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회적배려대상 청소년 14명을 선발해 베트남 타이응우옌시의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환경교육과 미술·음악교육 등 교육봉사를 비롯해 나무와 벽돌로 쓰레기통 제작, 화단만들기, 환경정화 등 노력봉사 및 케이팝 교류와 전시활동 등 문화교류를 펼친다.

 

시 관계자는 “올해로 9년째 맞이한 해외자원봉사단이 비대면 활동 이후 오랜만에 해외 파견을 시행하게 돼 의미가 새롭다”며, “국제교류활동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만큼 전국의 많은 청소년들이 지원하고 선발돼 방학 기간 뜻깊은 활동에 동참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오는 5월 3일까지 한국청소년진흥원 청소년국제교류네트워크(https://www.youth.go.kr/iye)를 통해 전국의 만 15세~24세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

 

활동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국제교류시스템 해외자원봉사단 모집 공고 또는 태조산청소년수련관(☎ 041-566-0179), 천안시청소년수련관(활동1팀 041-900-0776)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