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천안시, 제2기 청년정책네트워크 워크숍 성료

김용부 기자 | 기사입력 2023/07/03 [10:22]

천안시, 제2기 청년정책네트워크 워크숍 성료

김용부 기자 | 입력 : 2023/07/03 [10:22]


[충남도민신문/천안=김용부 기자] 충남 천안시는 지난 1일 오후 천안청년센터 불당이음에서 ‘제2기 청년정책 네트워크(이하 청정넷)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18세에서 39세 이하의 청년들로 구성된 청정넷은 청년의 시각에서 직접 정책을 발굴하고 제안하는 청년 대표 소통기구이다. 현재 4개 분과(참여소통, 교육일자리, 문화여가, 주거복지)에서 60명의 위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청년정책 발굴·제안에 대한 강연을 통해 정책발굴 역량 강화하고 참여자들 간 결속력 증대로 향후 활동의 구심점을 마련하고자 열렸다.

 

제1부는 전문강사를 초청해 정책제안에 관한 현실적인 조언, 정책발굴 기법, 제안서 작성 등에 대해 교육했다.

 

이어지는 2부는 아이스브레이킹, 그룹별 레크리에이션을 통한 화합과 친교의 시간으로 참여자들의 높은 열기 속에 진행됐다.

 

장세현 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들과 교류·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청정넷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알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올해 1월 위촉식을 가진 제2기 천안시 청년정책네트워크는 월 1회 분과별 회의와 전체회의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으며, 앞으로도 천안지역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청년정책 발굴을 위해 꾸준히 활동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참석해주신 청정넷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와 활동이 이어질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