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기반 소셜벤처 육성지원사업 Insight Trip 성료

손해진 기자 | 기사입력 2023/07/03 [17:17]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기반 소셜벤처 육성지원사업 Insight Trip 성료

손해진 기자 | 입력 : 2023/07/03 [17:17]


[충남도민신문/아산=손해진 기자]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6월 30일부터 7월 1일까지 진행한 ‘지역기반 소셜벤처 육성지원사업 Insight Trip’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지역기반 소셜벤처 육성지원사업 Insight Trip’은 충남에 기반을 둔 소셜벤처기업들이 부산에서 개최된 ‘제5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참관하고, 영도구의 도시재생사업 현장에서 부산의 소셜벤처기업 을 방문 및 체험하고, 소셜벤처 기업 간 네트워킹을 위해 마련됐다.

 

인사이트트립 첫날에는 백스코에서 개최된 ‘제5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 박람회’를 참관하여 소셜벤처기업 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다양한 형태와 방식으로 활동하는 기업을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에는 영도구에서 4개의 거점 ‘끄티’를 운영하며 시리즈 A 투자유치를 한 ‘알티비피얼라이언스’와 부산을 대표하는 어묵제조기업인 삼진어묵의 비영리법인 ‘삼진이음’과 ‘건축사무소 가가호호’가 함께한 프로젝트‘아레아식스(AREA6)’를 방문하는 등 영도구 일대를 둘러보는 원도심 탐방을 진행했다.

 

충남센터 강희준 센터장은 “소셜벤처인사이트트립을 통해 충남의 소셜벤처기업들이 도외 지역을 탐방하고 지역의 자원을 활용하여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방안을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며 “기업들이 지역을 넘어 우리나라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경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