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성군 드림스타트, 가정방문 프로그램 진행

김만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4/24 [17:18]

홍성군 드림스타트, 가정방문 프로그램 진행

김만식 기자 | 입력 : 2023/04/24 [17:18]


[충남도민신문/홍성=김만식 기자] 홍성군 드림스타트가 지역의 사례관리 대상 아동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지원하고자 가정방문 학습·독서·놀이지도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홍성군 드림스타트는 4월부터 11월까지 주 1회 1시간씩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대상아동 25명의 가정을 방문해 아동발달 지표 사정 결과 인지/언어 영역 발달 범위 지연 아동 25명의 수준에 맞는 1:1 맞춤 교육을 통해 기초학습 지도와 독서·놀이 프로그램을 통한 아이의 인지·정서 발달을 도모한다.

 

홍성군 드림스타트는 원활한 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지난달 24일 서류 심사 및 심층면접을 통해 전문 프로그램 제공자 5명을 모집했으며, 선발된 프로그램 제공자에 대한 아동학대 관련 범죄 전력 조회 및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진행하고, 드림스타트 사업 전반 및 학습 부진을 예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수법 활용에 대한 오리엔테이션도 함께 실시했다.

 

박성래 가정행복과장은“아동의 학습환경을 개선해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홍성군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 임산부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사례관리를 통해 지역자원을 연계 및 개발하여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의 통합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