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 따르면 청소년 전용카페는 면 지역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놀이, 문화 공간을 확충하고자 민선8기 이완섭 서산시장의 공약으로 추진됐다.
개소식에는 이완섭 서산시장과 이리모YOUNG의 공모당선자인 노희준 학생, 지역 주민과 학생들이 참석했으며, 이 시장은 이날 개소식과 함께 지역 청소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지난 4월부터 총사업비 8천만 원을 투입해 사업을 추진했다.
이리모YOUNG 1호점은 81㎡ 규모에 포토존, 티테이블 등이 설치돼 있어 청소년들이 대화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청소년전용카페는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 사항은 서산시청소년문화의집(☎041-688-7320)으로 하면 된다.
‘이리모YOUNG’당선자인 노희준 학생은 “청소년들을 위한 카페가 빨리 개소된 것에 대해 기쁘다”라며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완섭 시장은 “서산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청소년들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어 기쁘다”라며 “2호점 개소를 위해 관심을 가지고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전용카페 ‘이리모YOUNG’은 2022년 8월 명칭 공모전을 통해‘이리’와 ‘모여’의 합성어와 젊음을 뜻하는‘YOUNG’을 사용해 청소년들이 모이는 공간이라는 뜻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