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계룡시, 농업인학습단체 하계수련대회 성료

강민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7/07 [16:42]

계룡시, 농업인학습단체 하계수련대회 성료

강민식 기자 | 입력 : 2023/07/07 [16:42]


[충남도민신문/계룡=강민식 기자]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이틀간 전남 담양군에서 ‘2023년도 계룡시 농업인학습단체 하계수련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계수련대회는 농업인학습단체 회원 간 소통과 결속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이응우 시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단체장과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품목농업인연구회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농업인학습단체 발전에 기여한 우수회원 6명에 대해 표창패를 수여했으며, 지역 농촌리더로서의 역량강화 및 회원 간 정보공유와 소통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아울러 딸기를 활용한 6차 산업 관련현장 견학을 통해 지역농업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이응우 시장은 “위기에 처한 우리 농업이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정책적인 지원은 물론 농업인 스스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이 절실히 요구된다”며, “농업인학습단체에서 지혜와 경험을 바탕으로 계룡농업을 선도해주실 것”을 당부했다.

 

대회를 주최한 한국생활개선계룡시연합회 이현주 회장은 “농업인학습단체 회원들은 친환경 농산물 생산 외에도 농촌자원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스마트팜과 도시농업처럼 확대되는 농업의 부가가치를 적극 활용하도록 노력하는 농업인학습단체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