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응봉면, 충남도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최우수상’ 수상

김만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7/07 [17:22]

응봉면, 충남도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최우수상’ 수상

김만식 기자 | 입력 : 2023/07/07 [17:22]

 

[충남도민신문/예산=김만식 기자] 충남 예산군은 지난 7월 5일 충남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2023년 충청남도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농촌만들기분야에서 응봉면(응봉면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콘테스트 대회 진출에 앞서 충남도에서 분야별 선발을 위해 개최한 이번 콘테스트에서는 △마을만들기 △농촌만들기 △우수활동가 △우수공무원 등 총 4개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선정했으며, 응봉면은 농촌만들기분야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얻었다.

 

응봉면은 2017년부터 2021년까지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을 추진한 지역으로 주요 시설로 응봉면 갈대꽃커뮤니티센터를 조성했으며, 주민 프로그램 및 지역 내 아이들의 돌봄서비스를 운영하고 시설의 지속적인 활성화 및 배후마을 주민 참여 등 다양한 노력에 나서고 있다.

 

발표자로 나선 김기숙 위원(하늘꿈지역아동센터장)은 “‘아동이 행복한 예산, 모두가 행복한 응봉’을 만들기 위해 지역민과 함께 소통하고 아이들이 성장해 응봉면 발전을 위해 더 많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촌만들기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응봉면은 농식품부 주최 전국 콘테스트 출전 자격이 주어지며, 오는 7월 24∼28일 농식품부 현장평가가 진행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