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청양군, 칠갑호 미디어 영상관 설치용역 중간보고

이두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7/10 [10:26]

청양군, 칠갑호 미디어 영상관 설치용역 중간보고

이두식 기자 | 입력 : 2023/07/10 [10:26]


[충남도민신문/청양=이두식 기자] 충남 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지난 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칠갑호 관광거점 조성사업 중 미디어 영상관 제작과 설치를 위한 중간 용역 보고회를 열고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시설 구성안을 깊이 있게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미디어 영상관 용역 착수 후 체험관 세부 연출에 대한 개괄 보고에 이어 세부적으로 ▲1~6층 콘텐츠 구성안 및 연출 내용 ▲평면, 동선, 이미지(영상), 실내 디자인과 가구 배치 ▲공간별 주요 재료 마감재 선택 ▲전망대(구기자 및 산채 체험장) 리모델링 계획에 대한 논의로 진행됐다.

 

칠갑호 관광거점 조성사업은 2층에 무인카페, 3~4층에 중부권 어디에서도 접할 수 없었던 미디어 영상관, 5층에 실감 콘텐츠를 활용한 열기구 및 클라이밍 체험관 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또 상설 특산품 홍보관을 색다르고 아름답게 꾸며 칠갑마루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한다는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김돈곤 군수는 “청정한 자연 자원의 가치를 보존하면서도 첨단과학 기술을 적용해 다른 곳에서는 경험하지 못하는 독특한 관광자원을 창출해야 한다”라면서 “새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지연 친화적 시스템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