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부여군여성단체협의회, ‘2023 부여군 여성대회’ 개최

이두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7/10 [11:34]

부여군여성단체협의회, ‘2023 부여군 여성대회’ 개최

이두식 기자 | 입력 : 2023/07/10 [11:34]

 

[충남도민신문/부여=이두식 기자] 충남 부여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명신)는 “여성이 만들어가는 더 행복한 부여”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 7일 부여군유스호스텔 실내 경기장에서 ‘2023 부여군 여성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여성단체협의회 역대 고문들과 여성단체 50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성평등 유공자 15명에 대해 표창을 실시했다. 기념식 후에는 경상국립대학교 한상덕 교수를 초빙해 ‘여성지도자의 바람직한 가치관과 실천’이라는 주제의 강연으로 행사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3부 화합한마당에서는 각 단체 회원들의 장기자랑 등이 펼쳐지면서 코로나19 이후 4년만에 개최되는 여성대회의 열띤 분위기가 한층 고조되면서 단체간의 화합을 다짐하는 계기가 되었다.

 

부대행사로는 부여성가정폭력상담센터와 여성새일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여군민참여단 등이 참여해 각 사업을 홍보하는 부스를 운영하기도 했다.

 

김명신 회장은 기념사에서 “부여가 살기 좋은 지역사회가 될 수 있었던 이유는 여성들이 이웃과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실천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부여군 여성단체협의회에서 여성들의 권익증진과 삶의 질 향상, 그리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정현 부여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여성리더로서 지역사회 중추적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어 감사하다”며 “각 여성단체회원들의 활동과 고민이 부여군민의 바람임을 알고 부여군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과 손잡고 여성의 사회참여와 경제활동이 보장되는 안전하고 살기 좋은 ‘여성친화도시 부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