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3년 하반기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이용자 모집심리‧행동 문제 조기발견을 통한 건강한 성장 지원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서비스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의 일환으로 심리·행동 문제의 조기 발견 및 개입을 통한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시행하는 사회서비스다.
심리지원 서비스는 기준 중위소득 160% 이하, 만 18세 미만 아동·청소년 중 전문가의 판단으로 서비스 지원이 필요성이 인정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바우처 신규이용자, 고연령, 저소득 가구 순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세부사항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분증과 건강보험 자격확인서, 서비스가 필요하다는 진단서(혹은 소견서) 등의 서류를 지참하여 주민등록 관할 면·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계룡시 관계자는 “아동과 청소년이 우리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계룡시에서는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 외에도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뇌혈관질환자를 위한 찾아가는 통합재활서비스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서비스 총 5개의 지역사회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