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충남도, 7월 ‘정보보호의 달’ 기념행사 추진

김만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7/12 [15:41]

충남도, 7월 ‘정보보호의 달’ 기념행사 추진

김만식 기자 | 입력 : 2023/07/12 [15:41]

 

 

[충남도민신문/내포=김만식 기자] 충남도는 7월 정보보호의 달을 맞아 직원들의 정보보안 의식을 높이고, 생활 속 정보보호 문화 확산을 위한 ‘정보보호의 달 기념행사’를 진행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먼저, 전직원이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이달 말까지 도청 전체 엘리베이터(15기)에 정보보호 동영상을 상영한다.

 

도는 앞서 지난 3일 문예회관에서 열린 ‘7월 직원 월례모임’ 시작 전에도 정보보호 동영상을 상영한 바 있다.

 

11일에는 최근 3개월(4-6월) 동안 시행한 ‘사이버보안 진단의 날’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한 해운항만과와 보건환경연구원 대기연구부 등 정보보호 우수부서에 시상품으로 제빙기를 제공했다.

 

오는 14일까지는 전직원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골든벨 퀴즈대회’를 진행하며, 고득점자 등 총 200명에게 소정의 모바일 상품권을 시상품으로 줄 예정이다.

 

강인복 도 정보화담당관은 “보안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면서 “7월 정보보호의 달을 맞아 도 공직자들이 보안의 중요성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고, 보안을 생활화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는 사이버 침해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정보보호의 중요성에 대한 국민들의 의식제고와 정보통신기술 관련 종사자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2012년부터 매년 7월을 ‘정보보호의 달’로 지정하고 둘째 수요일을 ‘정보보호의 날’로 기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충남도정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