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천안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에 자격증 취득 기회 제공

박경운 기자 | 기사입력 2023/07/13 [10:12]

천안시 꿈드림, 학교 밖 청소년에 자격증 취득 기회 제공

박경운 기자 | 입력 : 2023/07/13 [10:12]


[충남도민신문/천안=박경운 기자] 충남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꿈드림(센터장 이미원)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정보기술자격증(ITQ)을 취득할 수 있도록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꿈드림이 올해 첫 번째로 운영한 이번 국가 정보기술자격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천안시 신부동에 위치한 래이컴퓨터에서 전문 강사가 직접 강의를 제공했다.

 

학교 밖 청소년들은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필요한 한글, 파워포인트, 엑셀을 실습하고 자립에 대한 동기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자격증 프로그램에 참여한 최혜민 청소년은 “검정고시를 취득하고 꿈드림에서 동아리 활동을 하며 대학을 가기 전 자격증 준비할 수 있어 뿌듯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미원 천안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꿈드림 센터장은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의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천안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과 비전을 품고 성장할 수 있도록 상담지원·교육지원·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자립지원·문화체험·무료 건강검진 지원·인턴십 프로그램 지원 사업을 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9세~24세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전화(041-415-1318/1388)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