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티어링’이란 ‘생태(eco)’와 ‘오리엔티어링(orienteering)’의 합성어로자연에서 지도를 이용해 코스별 주어진 목표를 수행하며 판단력, 추리력, 통찰력을키우는 생태 탐험 프로그램을 말한다.
이번 여름 프로그램은 오는 8월 7일부터 20일까지 14일간 진행되며직장을다니는 부모님도 참여할 수 있도록 주말을 포함해 운영한다.
프로그램 상세 내용은 수목원이 가진 이색적인 자연환경을 활용한 △선착순 퀴즈 △방향 찾기 △빙고게임 △자연액자 속으로 △식물 찾기 등 총 6가지 임무로 구성됐으며 6개의 프로그램을 완수한 가족 등에게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참여 대상자는 7세 이상의 아동과 함께하는 가족이나 기관, 단체로 평일 오전 1팀,주말 오전, 오후 각 1팀 선정한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면 오는 7월 21일까지 당진시 평생학습 통합플랫폼‘배움나루’를 통해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오전 9시~오후 6시)하면된다.
이기종 산림녹지과장은 “수목원 체험프로그램이 아이들의 정서 발달과전인적성장뿐만 아니라 부모와 자연 활동을 통해 서로 교감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며“미래 주인공인 우리 아이들을 위해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숲 활동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삼선산수목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산림교육사무실(☎041-430-770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