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청룡동 행복키움지원단, ‘고독사 예방’ 역량강화 교육

박경운 기자 | 기사입력 2023/07/19 [17:54]

청룡동 행복키움지원단, ‘고독사 예방’ 역량강화 교육

박경운 기자 | 입력 : 2023/07/19 [17:54]


[충남도민신문/천안=박경운 기자] 충남 천안시 청룡동 행복키움지원단(단장 이문자)은 19일 단원과 복지이통장 60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청룡동은 부산영도경찰서 권종호 경위를 초빙해 ‘1인가구 고독사 사례를 통한 고독사 예방’을 주제로 다양한고독사 사례와 현장의 공통된 특징, 고독사 예방을 위한 방안 등을 교육했다.

 

권 경위는 부산시에서 발생했던 고독사 사례를 통해 고독사가 발생하는 현실의 심각성에 관해 설명했다.

 

그는 “고독사는 가족돌봄 기능과 사회관계망 약화에 따른사회구성원들의 무관심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타살’로, 정부와 지자체,국민 모두의 노력으로 극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문자 단장은 “사회 무관심으로 고독사가 발생하지 않도록이웃에 세심한 관심을 가지고 든든한 사회안전망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의용 청룡동장은 “고독사 위험에 처한 복지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 복지안전망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룡동은 지난해 22개의 착한아파트와 협약을 맺고 복지위기가구 발굴 및 복지서비스를 연계하고 있으며 ????천안 살펴(YOU) 모바일 앱????으로1인 가구 등 취약계층을 모니터링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