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금산군, 올해 아토피‧천식 예방 총력 대응 지원 등 추진

강민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7/21 [12:50]

금산군, 올해 아토피‧천식 예방 총력 대응 지원 등 추진

강민식 기자 | 입력 : 2023/07/21 [12:50]


[충남도민신문/금산=강민식 기자] 금산군이 올해 관내‧천식 예방을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서고 있다. 

 

추진하고 있는 관리 사업을 살펴보면 △아토피‧천식 예방 교육 △아토피 보습로션 배부 △아토피‧천식 의료비 지원 등이다.  

 

금산군은 학생들이 환경성 질환의 원인을 알아보고 특징을 구분하며 환경을 보존하는 인식을 일깨우기 위해 관내 유치원, 어린이집을 포함한 아토피‧천식안심학교 18개소 중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육을 전개하고 있다.

 

현재 금산중앙초, 금산초, 추부초, 제원초 4개 학교 및 HKIDZ어린이집, 마전어린이집 2개 어린이집 등 총 6곳을 대상으로 환경성 질환과 환경 호르몬의 이해, 환경문제의 중요성 등을 교육하고 생활 속 환경 호르몬노출 자가테스트도 진행했다. 

 

아토피 보습로션 배부는 관내 아토피 질환자 등록 아동을 대상으로 연 최대 6회 보습로션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현재 130여 명이 혜택을 받고 있다. 

 

아토피‧천식 의료비 지원의 경우는 병원 진료비‧약제비 본인부담금에 대해 1회당 최대 7만5000원까지 연간 2회 지원한다. 

 

금산군 관계자는 “아토피 피부염을 예방하려면 보습 및 피부관리, 적절한 실내 온도, 습도 유지 등과 함께 효과적이고 검증된 치료를 받는 게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주민 건강을 위해 아토피‧천식 예방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