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서산시, 시내‧시외 일부 주요 도로 제한속도 상향

유희만 기자 | 기사입력 2023/07/21 [07:43]

서산시, 시내‧시외 일부 주요 도로 제한속도 상향

유희만 기자 | 입력 : 2023/07/21 [07:43]


[충남도민신문/서산=유희만 기자] 충남 서산시가 시내‧시외 일부 주요 도로의 제한속도가 상향됐다고 2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상향 지역은 ▲경찰서사거리(안견로) ▲호수공원사거리-석남사거리(호수공원1로) ▲덕지천5길-귀밀리마을회관(덕지천로) ▲서령고삼거리-온석교차로(서령로) ▲예천현대아파트-종합운동장(충의로) 등 5개소다.

 

경찰서사거리, 호수공원사거리-석남사거리, 덕지천5길-귀밀리마을회관 구간은 시속 30km에서 40km로 상향 조정됐다.

 

서령고삼거리-온석교차로 구간은 시속 40km에서 50km로, 예천현대아파트-종합운동장 구간은 시속 50km에서 60km로 조정됐다.

 

시는 지난해 위 5개 구간의 속도 상향을 위해 관련 사항을 서산경찰서 교통안전시설 심의위원회 안건으로 제출했다.

 

이후 안건 승인을 위해 현장 자료를 수집하고 모니터링 결과를 제출하는 등 속도 상향의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피력해왔다.

 

이에 따라 서산경찰서에서는 지난 6월 제2차 교통안전시설 심의위원회에서 5개 구간 속도에 대한 서산시의 심의 안건 요청을 받아들이고 지난 7월 20일부터 시행했다.

 

현재 시는 해당 구간에 대해 ▲무인교통단속CCTV 속도 상향 조정 ▲제한속도 표지판 교체 ▲도로노면표지 변경 등 시설물 정비를 완료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제한속도 상향으로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주요 도로의 교통흐름이 좋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시민들께서는 제한속도를 준수하고 난폭운전을 자제해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는 데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