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예산군, 유관기관과 그린바이오 산업 생태계 육성 업무협약

김만식 기자 | 기사입력 2023/04/25 [17:26]

예산군, 유관기관과 그린바이오 산업 생태계 육성 업무협약

김만식 기자 | 입력 : 2023/04/25 [17:26]


[충남도민신문/예산=김만식 기자] 예산군은 지난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충청남도 및 18개 유관기관과 그린바이오 산업 생태계 유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최재구 예산군수와 전형식 충남도 정무부지사를 비롯해 대학교, 연구기관, 지역혁신기관, 벤처투자회사, 법률·특허기관 등 18개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3월 15일 국가산단 선정 발표 이후 군의 경우 연접지역인 165만3,000㎡ 규모의 ‘농생명 그린바이오 클러스터 사업’을 추진키로 함에 따라 이뤄졌으며, △스마트팜 △그린바이오 △6차산업화단지 등을 연계하는 전체 조성계획 중에서 우선적으로 농림축산식품부의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유치를 위한 도움을 받기 위해 마련됐다.

 

그린바이오 산업은 농업생명자원에 생명공학 기술을 적용,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신산업으로 주요 분야로는 △종자 △동물용 의약품 △미생물 △곤충 △천연물 △식품 소재 등을 포괄하며, 우리 군은 이번 그린바이오 벤처캠퍼스 조성에 천연물 소재 그린바이오 육성을 키워드로 군의 강점인 농업생명자원을 활용한 계획을 세워 공모를 준비 중이다.

 

최재구 군수는 “우리 군에는 공주대학교, 충남농업기술원, 충남테크노파크 바이오센터 등이 자리해 기술개발 및 품종보급, 사업화 지원을 체계적으로 육성할 수 있는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며 “전국에서의 접근이 용이하고 충남 내포 혁신도시 등 정주여건 또한 우수해 그린바이오 벤처의 사업 성장과 인재유치에 탁월한 지역인만큼 앞으로의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해 발전하는 ‘새로운 내일, 하나된 예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