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천흥사지보물기행 인증 획득

박경운 기자 | 기사입력 2023/07/24 [11:13]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천흥사지보물기행 인증 획득

박경운 기자 | 입력 : 2023/07/24 [11:13]


[충남도민신문/천안=박경운 기자] 충남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은 ‘천흥사지보물기행’으로 여성가족부가 운영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 36조에 근거해 일정 기준에 따라 청소년이 참여하는 수련활동을 심사하고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국가 인증제도이다.

 

‘제2800A10A-11519호’로 인증을 획득한 천흥사지보물기행은 청소년의 올바른 역사관 확립과 청소년들이 지역사회를 알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천안시 서북구 성거읍에 위치한 ‘천흥사지’지역을 탐방하고 성거읍 마을과 연계해 직접 사적지에 대한 설명을 듣는 프로그램은 기본적인 역사교육을 시작으로 △천흥사지 5층석탑 관람 △천흥사지 당간지주 관람 △역사기행기록 등을 진행한다.

 

참가자는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 e-청소년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여성가족부장관 명의의 참여 기록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고, 개인 포트폴리오를 작성해 참가 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윤여숭 관장은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라는 말이 있듯이 지역의 역사를 아는 것은 청소년에게 굉장히 중요한 일이다”라며, “청소년들이 역사를 배우고 선조들의 지혜를 습득하는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수련활동팀(☎041-566-0179)으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