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식은 호서대 함연진 대학원장과 한국프롭테크포럼 배석훈 의장을 비롯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4일 호서대학교 본관에서 진행됐다.
프롭테크(Proptech)는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이 결합된 용어로, 부동산 산업에 첨단 IT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를 의미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유기적인 산학협동체제를 구축하고 인적 및 지적 자원 교류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 주요내용은 △인적·물적 자원 및 학술정보 교류와 교육을 통한 상호 협력 △국내 프롭테크 산업의 발전 및 선진화에 관한 연구 및 교육 △학술 세미나 및 정책간담회 행사 △대학원과 포럼 간 교육 및 연구사업 △장학기금 출연 및 장학 사업 등이다.
함연진 특임부총장 겸 대학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디지털 기반의 프롭테크 분야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배석훈 의장은 “양 기관의 협력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프롭테크 분야 인재 양성에 밑거름이 될 것이며, 제4차 산업혁명, 디지털 언텍트 문화의 확산으로 라이프스타일과 공간에 대한 수요가 급속도로 변화하는 부동산 개발현장과 프롭테크 업계의 다양한 시도가 접목돼 향후 부동산 산업 육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호서대 부동산 자산관리학과는 2023학년도에 신설되어 석사과정 원생을 모집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남도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